새내기 디자이너를 위한 일러스트 상식(Photoshop과 Painter의 차이)

오픈매거진

새내기 디자이너를 위한 일러스트 상식(Photoshop과 Painter의 차이)

5 에스문 0 45,584



최근 디지털아트가 새로운 예술의 한 분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Photoshopr과 Painter는 유사한 측면이 많이 있지만 확연히 구분되는 도구입니다. 두 프로그램은 필요시 서로 보완되는 프로그램으로 각각의 특성을 파악하면 디지털아트 영역에서 용도에 맞게 잘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 화면은 각각의 인트로 화면입니다.)




Adobe Photoshop CS2 Intro



Corel Painter X Intro




Photoshop과 Painter의 차이

일반적으로 Photoshop은 사진을 보정하거나 처리하는 이미지 편집(Editing) 도구로 개발되었는데 반해, Painter는 개발초기부터 그림을 그리는 회화(Drawing) 도구로 개발되었습니다. 그래서 Painter는 다양한 툴(수백가지가 넘는 브러시, 물감, 패턴과 다양한 질감의 캔버스) 등을 지원하여 Photoshop에서 할 수 없는 Natural Painting을 표현해내는 도구로 탁월한 프로그램입니다.

- 시스템 환경 :

- 인터페이스 :

- 캔버스 :

- 브러시 :

- 컬러 :

- 텍스츄어 :

- 레이어 :




작업 방식에 따른 일러스트의 구분

일러스트 작업에 있어서 기존의 물감과 붓을 이용한 수작업의 <아나로그 방식>과 컴퓨터 상에서 프로그램 툴과 타블렛, 펜마우스를 이용하여 그리는 형태, 즉 파일로 결과물이 저장되는 <디지털 방식>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디지털 방식>은 라인 일러스트(ai)와 픽트 일러스트(psd, jpg)로 나눌 수 있고, 다시 픽트 일러스트는 프로그램 툴에 따라 크게 Adobe Photoshop과 Corel Painter로 그리는 방식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에스문페인터일러스트의 특징

1. 다양한 질감과 풍부한 색감을 가진 수채화풍의 감성적 일러스트입니다.

2. 고해상도(300dpi) 이미지로 크게 확대를 하여도 흐림 현상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이미지내의 오브젝트가 각각의 레이어로 분리(PSD)되어 있어 디자인시 편리합니다.

4. 벽지, 롤스크린 등 대형사이즈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5. 풍경이미지, 배경이미지 등 주이미지로 상품에 적용이 가능합니다.(캘린더 등)

6. 적용 분야
- 롤스크린 / 벽지 / 캘린더 / 현수막 / 포스터 / 인쇄 / 광고 / 패키지 / 출판 / 서적
- 홈피 / 웹 / 스킨 / 디지털기기 / 방송 / 멀티미디어
- 인테리어 / 간판 / 제품 / 판촉 / 문구 / 팬시 등

Comments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